【 가 정 통 신 문 】 2019년 1학년 2학기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선택 안내 |
학부모님 댁내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하며, 평소 믿음과 신뢰로 본교를 성원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드릴 말씀은 지난 4월에 1차 수요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1학년 2학기 자유학기제 학생선택 프로그램 운영 과목을 아래와 같이 편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뒷면의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선택 안내를 살펴보시고, 학생과 의논하여 학생들이 자유학기 활동 프로그램을 잘 선택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자유학기 기간 및 대상: 2019년 1학년 2학기, 9학급 280명 자유학기제 운영 개요: 교과 21시간(오전), 자유학기 활동 10시간(오후), 창체 2시간 요일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1교시 | ■교과(21시간)■ 국어[4], 사회[2], 도덕[2], 수학[3], 과학[3], 기술·가정[1] 체육[1], 음악[1], 영어[3], 정보[1]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예술·체육[2] |
| 예술·체육[2] | 진로탐색[1] | ■창체(2시간) | 6교시 | 주제선택[2] | 동아리[2] | 7교시 |
|
| 진로탐색(별도운영) |
자유학기 활동 프로그램 선택: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함(담임에게 제출함) 자유학기활동 | 프로그램 수 | 선택 프로그램 | 비고 | 프로그램 번호 | 프로그램명 | 주제선택활동 | 인문 | 5 |
|
| 택 1 | 탐구 | 5 |
|
| 택 1 | 예술ㆍ체육활동 | 예술 | 5 |
|
| 택 1 | 체육 | 5 |
|
| 택 1 | 동아리활동 | 12 |
|
| 택 1 |
2019. 6. 20. 반 송 중 학 교 장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선택 안내♠ 1. 주제선택 활동 일시 | 수업 기간 | 운영방법 | 화요일 6~7교시 | 1회기 | 8월 16일 ~ 10월 22일 | ■ 1인당 인문, 탐구영역 각 1개씩 2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함 | 2회기 | 10월 29일 ~ 2020년 2월 |
영역 | 번호 | 프로그램명 | 프로그램 내용 | 지도교사 | 장소 | 인문 | 1 | 나도 반송 래퍼! | 랩으로 문학활동을 하여 문학적 감수성 기르기 | 차현정 | 1-7 | 2 | 애니로 문학싹 틔우기 |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창의적인 문학작품 표현하기 | 오현미 | 1-8 | 3 | 체험 경제 | 기본 경제 개념 이해 및 경제 프로젝트 활동하기 | 이계연 | 1-3 | 4 | 법과 권리 | 저작권 교육, 모의재판 등 생활법 탐구 및 세계시민교육 | 김미정 | 1-6 | 5 | 가정 실전연습! | 가정 관련 내용을 실습을 통해 심화탐구활동하기 | 고은아 | 1-1(가사실) | 탐구 | 6 | 과학이 좋아 | 다양한 과학 실험, 토론 등을 통해 탐구 능력 기르기 | 김희진 | 1과학실 | 7 | 함께 만드는 융합이야기 | 창의 융합 문제해결을 통한 과학적 흥미 키우기 | 홍성택 | 2과학실 | 8 | 피지컬 컴퓨터 프로그래밍 | 다양한 입출력 장치 동작하기 | 백오영 | 컴퓨터실 | 9 | 체험 수학 | 게임과 만들기를 통해 수학적 사고력 기르기 | 임지은 | 1-9 | 10 | 오감만족 수학 | 수학 체험 위주의 수학 원리 경험하기 | 김병구 | 1-5 |
2. 예술?체육활동 운영 일시 | 운영방법 | 월요일 5-6교시 수요일 5-6교시 | ■ 1인당 2개의 프로그램(예술1, 체육1)을 선택함. |
영역 | 번호 | 프로그램명 | 프로그램 내용 | 지도교사 | 장소 | 예술 | 1 | 오카리나 | 오카리나 운지법 연습과 연주하기 | 송미경 | 기술실 | 2 | 영화음악노래&연주 | 영화 음악을 노래하고 악기로 연주하기 | 정주연 | 음악실 | 3 | 공연예술 | 공연예술에 관한 퍼포먼스, 무대, 소품 디자인 하기 | 최연서 | 미술실 | 4 | 만화 일러스트 | 만화 일러스트 작품 제작하기 | 외부강사 | 1-5 | 5 | 융합미술 | 문인화, 캘리 그라피, 서예 등 다양한 미술활동 | 외부강사 | 1-6 |
영역 | 번호 | 프로그램명 | 프로그램 내용 | 지도교사 | 장소 | 체육 | 6 | 축구 | 축구의 기본규칙 습득 및 실제 경기 활동 | 주동혁 | 주구 축구장 | 7 | 농구 | 농구의 기본규칙 습득 및 실제 경기 활동 | 김기현 | 강당 | 8 | 티볼 | 티볼의 기본규칙 습득 및 실제 경기 활동 | 조강래 | 운동장 | 9 | 배드민턴 | 배드민턴의 기본 동작 습득 및 단식, 복식 경기하기 | 김지우 | 강당 | 10 | 창작무용 | 감정을 표현하고 동작을 구상하는 댄스 활동 | 외부강사 | 스포츠 센터 |
3. 동아리활동 운영 일시 | 운영방법 | 목요일 6-7교시 | ■ 1인당 1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함. |
번호 | 프로그램명 | 프로그램 내용 | 지도교사 | 장소 | 1 | SF 과학 동아리 | 창의적 과학 실험을 통한 과학 탐구 활동 | 김인숙 | 2과학실 | 2 | 기타 연주 | 기타의 기본 코드 및 운지법 연습을 통한 기타 연주 | 윤정식 | 1-9 | 3 | 피페 연주 | 피페 운지법 연습을 통한 피페 연주 | 정주연 | 1-2 | 4 | do-it-yourself | 생활용품 제작, 수리, 장식 체험하기 | 최연서 | 영어 전용실 | 5 | 팝업카드 | 입체 카드 작성을 통한 창의성 증진하기 | 허시내 | 미술실 | 6 | 나만의 책만들기 | 시, 소설, 수필 등 나만의 문확 작품집 만들기 | 외부강사 | 1-5 | 7 | DIY | 스트링 아트, 펩 아트, 미니어처 만들기 등 다양한 공예 활동 | 외부강사 | 1-8 | 8 | k-pop 댄스 | 대중 가요에 어울리는 댄스 창작 활동 | 외부강사 | 스포츠센터 | 9 | 모형항공 | 모형 항공기 제작, 항공촬영의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실습하기 | 외부강사 | 가사실 | 10 | 4D 메커트로닉스 | 4D 프레임을 활용한 다양한 모형 창작 및 조작하기 | 외부강사 | 1-7 | 11 | 로봇코딩 | 코딩의 기본 원리 습득 및 창작 로봇 제작하고 동작하기 | 외부강사 | 컴퓨터실 | 12 | 난타 | 난타 리듬의 기초 습득 및 난타 작품 연습하기 | 외부강사 | 음악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