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입니다. 그래서 매년 행사를 계획하여 실시하지만, 올해는 학생들의 얼굴을 볼 수 없어 이렇게 홈페이지에 자료를 탑재하고 안내하는 것으로 갈음하고자 합니다.
1. 먼저 학부모님들을 위한 가정통신문을 준비하였습니다. 자녀는 부모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죠.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을 대하는 부모님의 인식과 태도를 돌아보시고, 자녀에게 좋은 모델이 되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2. 장애인의 날이면 해마다 대한민국 1교시에서 유,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영상을 제작하여 방송도 하고 자료도 게시합니다. 해마다 영상의 재미와 퀄리티가 높아지고 있어 올해도 기대를 많이 했는데, 제가 먼저 봤더니, 기대 이상이네요^^ 제목은 '거북이 채널'입니다. 여러분도 꼭 보시고 방송소감으로 백일장 입상도 도전해보세요^^ 파일 용량이 커서 업로드를 할 수가 없어, 링크를 걸으놓겠습니다. http://www.nise.go.kr/boardCnts/view.do?boardID=374&boardSeq=710889&lev=0&searchType=null&statusYN=N&page=1&s=eduable&m=020104&opType=N 벡일장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붙임 파일을 참고해주세요.
3. 몽당분필이라는 선생님들이 만든 모임이 있는데, 올해 아주 좋은 장애인식개선 영상을 만들어주셨네요. 혹시나 위의 '거북이 채널'의 러닝타임(70분 가량)이 부담된다면, 이 영상이라도 꼭 봐주길 바래요. 이 영상은 유튜브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a31qssiQMA&feature=youtu.be
지난 해에 휠체어를 탄 강사님이 오셔서 강당에서, 교실에서 장애이해교육을 했던 게 생각나네요. 어찌나 진지하게 듣던지...선생님도, 강사님도 참 감동받았었는데...^^ 올해는 얼굴을 보지 못하고 이렇게 영상밖에 전해주지 못하지만, 작년과 같은 마음으로 올해도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내 옆의 친구, 이웃의 장애가 여러분에게 편견의 이유, 차별의 이유가 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