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경험을 통한 폭넓은 기초지식을 배우고 문화적인 소양을 길러 개인별 특징을 갖추게 함으로써 반송중학교 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끼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여 창의적인 사람으로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대상 | 교육일시 | 장소 | 교육 지원기관 | 방법 | 비고 |
---|---|---|---|---|---|
전교생 | 9월 ~ 10월 | 각반교실 | 적십자사 경남지사 | 이론 및 실습교육 | 수료과정 (2시간) |
내용 | 실시 | 운영방침 |
---|---|---|
자기소개서 기본 지식 학습 |
9, 10월 매주 목요일 아침시간 (08:40~08:50) |
- 자기소개서란 무엇인가 - 자기소개서 쓰기의 필요성 |
자기소개서 쓰기 | - 자기소개서 쓸 때 주의할 점, 작성 포인트 알기 - 자기소개서 쓰기 |
|
자기소개서 첨삭 및 시상 | - 자기소개서 첨삭 - 자기소개서 우수작 시상 |
(가) 자기소개서를 쓰는 과정에서 현재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고, 현재의 자신을 형성한 원인을 찾아봄으로써 미래 설계를 할 수 있다.
(나) 자신을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내용 요소들을 의도적이고 전략적으로 수집하여 자기소개서의 목적에 맞는 내용을 선정하고 쓰기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다) 학생들이 자기소개서를 전략적으로 능숙하게 쓰는 능력을 갖추게 되어 상급학교 진학에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분야 | 대상 및 시간 | 프로그램 수 | 예산 |
---|---|---|---|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활동 |
2학년, 금요일 6교시 | 10개 | 1000 |
3학년, 금요일 6교시 | 9개 | ||
자율 동아리 | 전교생, 방과후 | 4월 중 모집 | 1500 |
자유학년제 동아리 활동 |
1학년 1학기, 매주 목요일 7교시 | 9개 | |
1학년 2학기, 매주 목요일 6,7교시 | 10개 |
(가) 분야별 1인 1동아리를 원칙으로 한다.
(나) 동아리 활동 내용은 학생부 각 동아리 활동분야에 기재해 준다.
(다) 자율동아리 지도교사는 동아리 단원들의 희망에 의해 정할 수 있다.
(라) 자유학년제 동아리, 창체 동아리는 교육과정에 따라 개설하고 자율동아리는 개설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계획서 및 내용을 고려하여 승인하여 줄 수 있도록 한다.
(마) 반송 한마음축제 시 결과물을 전시하고 공연에 참가할 수 있다.